실시간 컴퓨터 전기요금 확인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의 전기요금은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하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사용하는 부품마다 혹은 사용하는 파워마다 전기를 사용하는양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는 어느정도 전기를 먹는지 모르는데요.

    이번에는 실시간 컴퓨터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전기 요금 알아보기 다운로드 : 컴퓨터전기요금알아보기.zip









    ▲위에 있는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압축을 풀게 되면, 위와 4개의 파일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파워용량을 설정하기 위해서 "Config"을 클릭해줍니다.







    ▲"Config" 파일을 열게 되면, 위와 같이 자신이 사용중인 컴퓨터와 모니터의 파워수치(전력)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파워용량은 "Power" 부분에 적어주시고, "Monitor"에는 자신이 사용중인 모니터의 소비전력을 적어주시고 "저장" 해주시면 됩니다.









    ▲"Config"에서 자신의 컴퓨터 설정을 마쳤다면,  "ElectricCharges_File" 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컴퓨터가 켜져있던 시간과 사용한 전력 , 그리고 전기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4일동안 컴퓨터를 켜놓았고, 사용한 전력은 13.57Kwh 그리고 전기요금은 1747.8원이 나왔네요. 

    (앞부분의 숫자 1이 가려져서 안보이지만 전기요금은 1747.8원 입니다.)


    이수치는 누진세가 적용되지 않은 수치이므로, 다른 전자제품에서 사용한 전력을 모두합하여 누진세 요금으로 계산을 한다면, 위보다 전기요금은 확 올라갈 것 입니다.


    더정확한 전기요금을 알기위해서는 아래에 1kWh 당 전기요금표를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1kWh 당 전기요금 


    기본적으로 200kWh 까지는 누진세가 적용되지 않고 기본요금으로 계산이 되지만, 200kWh가 초과한다면, 누진세 적용으로 1kWh당 187.9원이 나오게 됩니다.

    즉 기본요금으로 계산하면 1747.8원이 나오게 되지만, 제가 200kWh이상을 사용했다고 가정하면, 187.9*13.57 = 2549원이 나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