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착불 배송비 선결제 방법

    택배를 착불로 받을때는, 택배기사님께 착불 요금을 지불해야하기때문에 집을 비우기가 정말 애매합니다.
    또한 착불요금은 기사님이 방문했을때, 현금으로 내야되기때문에 여간 불편합니다.

    요새 기사님들은 집에 사람이 없다고해도 착불택배를 문앞에 배달해놓고 문자로 계좌번호와 착불 택배 요금을 보내주어 입금해달라고 하긴 합니다.

    하지만, 택배비는 왠만하면 빨리 처리하는게 맘편하기때문에 이번에는 우체국택배 착불요금 선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까진 우체국택배만 착불요금 선결제가 가능하며, 다른 택배사는 안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는 친구가 제가 필요한 물품을 보내주는데, 선불택배가 아닌 착불택배로 배달시켜 배달예정날 아침에 알림톡으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왔습니다.





    택배를 받을때 왠만하면 선불택배로 받는편이라 착불 선결제에 대해서는 처음 알고 우체국은 착불택배도 요금 선결제가 가능하다는걸 알림톡을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메세지를 받고 집에 나가기전 바로 컴퓨터를 켜서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물론 알림톡으로온 선결제 가능 링크를 클릭하셔도 선결제는 가능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를 해보니, 위와 같이 "착불요금선결제"라는 문구가 나타나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실때쯤이면, 제가 집에 없기때문에 선결제를 해놓고 기사님께 문앞에 배달해주시라고 하기위해서 선결제 버튼을 눌러 선결제를 진행합니다.






    그러면, "착불배달 우편물 요금 결제 / 조회 창이 나타나고, 위화면에서 운송장 번호를 한번 다시 조회하면 착불 택배 요금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라 그런지 착불 요금이 6500원이나 나왔습니다.

    결제를 하기위해서는 "추가"버튼을 눌러줍니다.







    착불 요금 선결제를 할 택배를 추가하셨다면, 택배요금 결제를 위해 "결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결제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신용카드뿐 아니라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카카오페이 또는 네이버페이(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기때문에 사용하고 남은 포인트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네이버 포인트가 약 10000원 가량 남아있었기 때문에, 네이버 페이로 결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착불배달 우편물 결제 접수 확인서"와 함께 결제 내역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결제를 진행하시면, 택배아저씨께서 선불택배와 마찬가지로 따로 메세지 없이 집앞에 놓고가거나, 무인택배함에 놔두고 갑니다.

    우체국 택배로 착불택배를 받을때는 외출걱정은 안해도 되고, 네이버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기떄문에 정말 편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