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차패치 방법 (Replace 방식 차량패치)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GTA 시리즈는 모두 잘 아실겁니다.

    GTA 시리즈는 자유도가 높기로 유명한 게임중하나인데요.

    GTA의 또다른 재미는 차량을 내맘대로 조정할 수 있는 건데요.

    GTA에 기본으로 있는 차량들은 모두 현실에는 존재하지 않아서,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GTA5에서 차량을 패치하여, 현실에 있는 차량을 직접 운전할 수 있는 GTA5 차량패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GTA5 차량 패치를 진행하시기전에 스크립트훅과 심플트레이너는 기본적으로 적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스크립트훅 다운로드 주소 : http://www.dev-c.com/gtav/scripthookv/





    GTA5 차패치를 위해서는 OpenIV 패치툴이 필요합니다.


    OpenIV 다운로드 사이트 이동 (클릭)


    OpenIV 패치툴 다운로드 사이트 이동후 홈페이지 상단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후 OpenIV를 설치해줍니다.




    OpenIV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패치가능한 게임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GTA5 차량패치를 위해서는 3번째에 있는 Grand Theft Auto V 의 Windows 항목을 클릭해줍니다.




    그후 패치 경로 설정이 나오게 됩니다.


     GTA5가 설치되어있는 폴더를 지정해주시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인식되며, Continue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후 OpenIV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상단 메뉴의 화살표방향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ASI Manager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Install되지 않은 항목들을 모두 Install을 클릭하여,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되면, 위와 같이 초록색 항목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패치툴 OpenIV의 기본적인 설정은 마쳤습니다.


    이젠 GTA5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하여, mods폴더를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GTA5가 설치되어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mods이름의 폴더를 생성 해줍니다.


    mods폴더를 생성하는 이유는 GTA5 파일이 변환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서 파일이 복구되기때문입니다.





    mods폴더를 생성하셨으면, 


      update , x64e.rpf , x64i.rpf , x64w.rpf 파일을 복사후에 mods폴더에 복사를 해줍니다.


    x64i.rpf 파일은 차량 튜닝파일이고, 나머지 파일들은 차량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젠, 패치할 차량을 선택하신후에 패치파일을 알맞은 경로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패치 파일 다운로드 및 패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TA5 차량패치 파일은 GTA5 MOD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GTA5 MODS가 많은 파일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차량 패치를 할때 Add-ON 방식과 Replace 방식이 있습니다.


    Add-on 방식은 차량을 새로 패치하는 것이고, Replace 방식은 기존에 있는 차량에 껍데기만 씌우는 패치 방식입니다.


    이번에는 껍데기만 씌우는 Replace 방식 패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이 패치파일을 다운받으실때 제목에 Replace가 적힌 패치파일만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있는 차량은 현대 소나타 차량이며, Replace 방식의 패치 파일 입니다.


    ▶ GTA5-MODS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 GTA5 현대 소나타 차량 패치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위와 같이 압축파일로 다운로드가 될겁니다.


    패치파일의 파일들을 바탕화면으로 압축해제를 시켜줍니다.




    위와 같이 패치 파일들을 바탕화면으로 꺼내주었습니다.


    여기서 yft , ytd 파일이 차량패치 파일이고, 메모장 설명서로 패치 파일을 넣을 경로를 알려줍니다.





    메모장 형태로 되어있는 설명서를 열게되면, 위와 같이 패치 파일을 넣을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경로에 차량 패치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차량 패치 파일을 넣기위해서, OpenIV를 다시여신후에 차량 패치 파일을 넣을 경로로 이동 합니다.


    (위와 같은 경우는 OpenIV 실행후 mods - x64e.rpf - levels - gta5 - vehicles.rpf 경로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차량 패치 파일을 넣기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Edit mode를 켜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Edit mode 클릭후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 ""를 클릭합니다.





    Edit mode 까지 정상적으로 키셨다면, 아까 메모장에 적힌 경로로 차량 패치 파일들을 드래그하여, 넣어주시면 패치가 완료됩니다.






    게임실행후 패치된 파일을 소환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차량 패치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