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SSD Benchmark 다운로드 (SSD 벤치마크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방법)

    오늘은 이제는 컴퓨터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SSD의 벤치마크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합니다.

    SSD가 필수가 되어버린이후 다양한 제조사에서 SSD를 출시하고, SSD의 종류마다 성능차이가 있고, 무엇보다 SSD를 오래사용하다보면 성능이 낮아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AS SSD Benchmark 프로그램을 통해서 SSD의 성능을 테스트 해보면, 교체를 해야할지 계속 사용해도 괜찮은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SSD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AS SSD Benchmark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SSD 벤치마크 프로그램 AS SSD Benchmark 공식 홈페이지 (클릭)


    ▶ SSD 벤치마크 프로그램 AS SSD Benchmark 다운로드 : AS SSD Benchmark.zip


    SSD 벤치마크 프로그램 AS SSD Benchmark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위의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이동하시거나, 첨부되어있는 파일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시면, 최신버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위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하신분들은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시리면, 위와 같이 Download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파일이 ZIP 형태의 압축파일로 다운로드 되는데, 압축을 해제하고 "AS SSD Benchmark"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AS SSD Benchmark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하단에 보이는 Start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SSD 벤치마크가 진행됩니다.


    테스트 시간은 SSD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2~3분안에 완료됩니다.




    SSD 벤치마크가 모두 완료되면, 위와같이 항목별로 속도가 나오고 가장아래에는 SSD 테스트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사용하는 SSD가 출시한지 꾀많은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점수가 700점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요새 출시되는 SSD는 보통 1000점이상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M.2기준)


    위의 항목 Seq / 4K / 4K-64Thrd / Acc.time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Seq : 파일 복사속도를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SSD의 성능은 이값으로 확인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4K : 4kib의 단위의 데이터를 SSD에 읽고 쓰는 속도를 의미합니다.


    4K-64Thrd : 64개의 쓰레드를 생성후 4kib의 단위로 읽고 쓰는 속도를 의미합니다.


    ◎Acc.time : 응답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낮을수록 속도가 빠릅니다.





    또한 상단에 있는 Tools 메뉴를 통해서 2가지의 또다른 벤치마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Copy-Benchmark 와 Compression-Benchmark 입니다.


    Copy-Benchmark는 ISO / Progaram / Game 항목에 대한 속도와 지속시간이 측정되고, Compression-Benchmark는 SSD의 전체 읽기 / 쓰기 속도를 그래프로 나타내줍니다.




    Copy-Benchmark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ISO / Progaram / Game 항목에 대한 속도와 지속시간이 측정됩니다.


    속도는 높을수록 좋으며, 지속시간은 짧을수록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Compression-Benchmark 테스트 입니다.


    SSD 전체의 읽기 / 쓰기 속도를 그래프화 해서 나타낸 모습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SSD같은경우는 80%와 90%부분에서 읽기속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