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Rufus 사용방법

    운영체제가 없는 FREE DOS 제품의 컴퓨터나 노트북을 구매하시면, 따로 윈도우를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할때 보통 사용하는 방법은 USB 부팅디스를 제작하여,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USB 부팅 디스크는 Rufu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Rufus를 이용하여, USB 부팅 디스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가장먼저 해야할 Rufus 다운과 윈도우 ISO 파일을 준비하는 것이겠죠.


    Rufus 최신버전은 공식사이트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Rufus 최신버전 다운로드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첨부파일 :  rufus-3.1.exe






    Rufus 다운로드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하시면, 자동으로 USB 장치를 인식하기때문에, 준비한 윈도우 ISO 파일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우선 위와 똑같이 설정을 해주신후에, ISO 파일을 넣어주기 위해서 중간에 있는 CD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준비한 윈도우 ISO 파일을 열어줍니다.

    (저는 Windows 7을 설치하기 위해서 Windows 7 ISO 파일을 삽입하였습니다.)






    윈도우 ISO 파일을 넣어주셨으면,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주시면 USB 부팅디스크가 제작됩니다.





    USB 부팅디스크를 제작하려면, USB가 포맷되고 USB에 있던 파일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고로 USB에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백업해주시거나 사용하지 않는 USB를 이용하여 부팅디스크를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포맷후 USB 부팅디스크가 만들어 집니다.






    USB 부팅디스크를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시간은 약 10~15분정도 걸릴 수 있기때문에 부팅디스크가 만들어지는동안 다른 작업을 하시고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USB 부팅디스크 제작이 모두 끝나면, 위와 같이 하단에 "완료"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완료" 메세지가 표시되면 USB를 제거하셔도 되고, 윈도우를 설치할 PC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USB 부팅디스크가 정상적으로 제작되었는지 확인하기위해서는 내 PC를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Windows 7 은 컴퓨터)


    USB 부팅디스크를 제작하시려면, Rufus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하게 제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