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어플로케일 대체프로그램 NTLEA (윈도우10 쯔꾸르)

    한국어 운영체제에서 구동되지 않는 게임을 사용할때는 어플로케일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은 어플로케일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대체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한국어 운영체제에서 구동되지 않는 게임을 정상적으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어플로케일을 대체할 프로그램은 크게 로컬 에뮬레이터와 넬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 어플로케일 대체프로그램인 넬타(NTLEA)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일본어를 번역한 쯔꾸르 게임을 실행시켰는데, 위와 같이 알아볼 수 없는 이상한 언어들이 나오게 되어서, 게임을 도저히 플레이를 할 수 없었습니다.


    이럴때는 어플로케일을 통해서 간단하게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윈도우10 어플로케일 대체프로그램을 다운받기위해서 아래의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10 어플로케일 대체 프로그램 넬타 (NTLEA) 다운로드 : ntleas046_x64.7z







    위의 첨부파일을 통해서 알집파일을 다운로드하신후 압축을 해제하시면, 위와 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윈도우10 대체프로그램인 넬타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ntleasWin"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쯔꾸르 게임은 보통 일본어로 되어있는 게임이고, 어플로케일을 사용하는 경우도 보통 일본게임을 하기위해서 사용합니다.


    그래서인지 넬타를 실행하면, 기본설정도 모두 일본어로 마추어 있습니다.


    일본어로 되어있는 게임을 하시는분들은 다른설정을 건들필요없이 AppPath 왼쪽에 있는 ...을 클릭하여 어플로케일을 적용시킬 프로그램을 선택시켜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어플로케일을 적용시킬 게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들이 모두 영문으로 되어있어야 오류가 생기지 않습니다.


    만약 프로그램이 한국어로 되어있는 폴더안에 있다면, 모두 영문으로 바꾸어주시길 바랍니다.






    어플로케일을 적용할 프로그램을 불러왔다면, 마지막으로 Componrnt Select부분에서 ntleaj.dll을 선택하신후에 하단에 있는 Save & Run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어플로케일을 적용하신후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정상적인 언어로 표시되어서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