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CPU 성능순위 알아보기 (커피레이크 추가)





    인텔에서 이번에 라이젠에게 맞서기위해서 커피레이크 CPU를 출시하였는데요.

    아직국내에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아마 10일내에는 국내에도 출시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커피레이크는 전세대의 메인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럼 아래의 CPU 성능차트를 통해서 커피레이크의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봅시다.







    CPU 성능차트입니다.

    맨위에있는 i9 시리즈는 하이엔드급 CPU이기 때문에 그냥 괴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CPU는 인텔의 i7 / i5 / i3 와 AMD의 Ryzen시리즈가 있습니다.


    위의 표를보시는바와 같이 인텔 커피레이크 i7 8700K가 Ryzen시리즈중 가장 최고봉인 Ryzen1800X보다 성능이 좋은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i7 8700K는 Ryzen의 1800X를 겨냥하여 출시한 제품같군요.

    또 이번 커피레이크에서 달라진점은 이전에는 i5 제품같은경우는 4코어 4쓰레드로 쿼드코어 i7 제품같은경우는 4코어 8쓰레드로 쿼드코어였지만, 새롭게나온 커피레이크는 i5 제품은 6코어 6쓰레드로 헥사코어 i7제품도 마찬가지로 6코어 12쓰레드로 헥사코어입니다.


    그래서그런지 i5 8600K 제품이 전세대 i7들보다 성능이 높게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인텔에서 정말 AMD와 경쟁하기위해 작정을하고 출시한 것 같네요.

    앞으로의 PC시장이 정말 궁금해지네요.














    위표는 intel CPU 와 AMD CPU의 점유율을 나타낸 표인데요.


    보시는바와 같이 2006년까지는 비슷한 점유율을 나타내다가 2007년에 인텔이 코어2 CPU을 내놓고나서 바로 인텔이 점유율을 압도해버렸죠.


    이번 2017년에 AMD에서 Ryzen CPU를 내놓아서 점유율이 점차 상승하는 것 같았는데, 이번커피레이크 출시로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