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GM HDD SCAN 사용법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기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요.

    하드디스크문제중 가장큰문제는 배드섹터입니다.

    배드섹터란,데이터를 기록하고 판독할 수 없는 불량섹터를 일컷는 말로 사람으로 치면 암세포라고 보면됩니다.

    당연히 배드섹터가 있는데 하드디스크를 계속작동시키면 배드섹터의량은 계속늘어나게되고 나중에는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버립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를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하드디스크배드섹터 검사프로그램중 가장편한 프로그램은 GM HDD SCAN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인 GM HDD SCA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GM HDD SCAN 다운로드 :  GMHDDSCANv20p2.exe


    우선 위에있는 GM HDD SCAN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









    GM HDD SCAN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나올텐데, 여기서는 가능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메인 검사항목 선택"이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배드섹터 검사를 위해서는 "전체 / 부분 디스크 배드섹터 검사"를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항목인 " 검사드라이브 선택화면 " 에서는 자신이 검사할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제가 사용중인 하드디스크인 WDC WD10JPVX-00JC3T0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SSD 같은경우는 아직 잘모르겠습니다. / HDD만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다음으로는 "HDD SCAN 검사영역 설정" 이 나오는데, 기본값은 전체영역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부분적으로 검사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자신이 원하는 영역만을 설정하여 부분적으로 배드섹터 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영역을 지정하시고 다음을누르시면 바로 배드섹터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배드섹터 검사를 하기 위해서 오른쪽 상단에있는 "검사"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배드섹터 검사중에는 PC를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배드섹터검사는 약 2~3시간정도 걸립니다. / 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검사가 모두 끝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배드섹터가 아닌영역은 다음과 같이 초록색부분으로 표시가 됩니다.

    배드섹터가 있는영역이라면 초록색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 되니, 혹시라도 빨간색 부분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바로 하드디스크를 제거하시고 백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