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그래픽카드 NVIDIA 옵티머스 기능을 꺼보자 (NVIDIA 그래픽카드)





    게임을 하려고 고성능 노트북을 구매하였는데, 게임구동이 원활하지 않고 렉이걸리신적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분명 노트북 사양은 게임 권장사양보다 높은데, 게임이렉걸리는 상황이 있을 수 도 있죠.

    그이유는 엔디비아(NVIDIA) 옵티머스 기능때문입니다.


    우선 엔디비아 옵티머스 기능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엔디비아 그래픽카드사에서 노트북 절전 관리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정의는 노트북을 보다 지능적으로 최적화 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바라는 강력한 그래픽성능은 그래도 유지하는동시에 배터리사용시간을 연장하여 오랜 시간동안 노트북을 즐길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이말은 개소리입니다.


    그래서 고사양 노트북에서 게임을 정상적으로 구동하려면 엔디비아 옵티머스기능을 꺼주셔야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엔디비아 옵터머스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용자 노트북 환경

    CPU : i7 6700HQ

    RAM : 16GB DDR3L

    GPU : GTX960M DDR5 4GB






    우선 바탕화면 공백락에서 오른쪽클릭을 하셔서 "NVIDIA제어판"에 들어가셔야합니다.

    혹은 윈도우 검색창에서 "NVIDIA제어판"을 검색해주셔도 됩니다.








    NVIDIA제어판에 왼쪽부분에 목록에서 3D 설정관리탭에 들어가신다음에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창에서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를 선택하신뒤에 우측하단에있는 "적용"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옵션 (혹은 윈도우 검색창에 "전원 관리 옵션 선택"을 검색) 하신뒤에 고성능 모드로 체크를 변경해주셔야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노트북에서 활성화중인 엔디비아 옵티머스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즉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완전히 뽑아낼 수 있는 말이죠.


    고성능노트북에서 게임을 구동하는데, 렉이걸린다면 엔디비아 옵티머스 기능을 끄셨는지 한번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글은 엔디비아(NVIDIA)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노트북에만 해당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