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그래픽이 탑제된 인텔 EMIB




    인텔의 CPU와 AMD의 라데온 그래픽을 탑제한 코어가 유출되었습니다.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AMD 와 intel이 함께 코어를 만드는 날이 생기다니....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면, CPU는 인텔  GPU는 AMD의 라데온 칩셋을 사용해서 얇고 가벼운 울트라북 시장에서 엄청난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통합형 코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텔 EMIB = CPU + 외장 GPU 









    오른쪽사진의 보이시는 CPU 와 외장 GPU 그리고 HBM2 메모리를 통합하여 만든코어가 왼쪽의 있는 인텔 EMIB 인데요.


    현재 대부분의 노트북은 CPU와 외장 GPU가 따로있어서 노트북의 높이가 평균 26mm 라고 합니다.


    하지만 인텔 EMIB의 기술을 적용하여 노트북을 만들면 16mm 혹은 11mm 의 얇은 노트북도 제작할 수 있다고하여, 인텔 EMIB이 출시가 된다면 노트북시장에 엄청난 변화가 나타날게 분명합니다.


    일부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코어 i7 8705G / 8706G / 8809G의 라인업이 등장할 것 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8세대 CPU 이므로 4코어 8스레드 (4C/8T)으로 하이퍼스레딩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현재 유출정보에 따르면 GPU로 탑제되는 AMD 라데온 그래픽스 1536SP의 성능은 대략 GTX1050Ti 와 GTX1060 3GB의 중간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CPU성능은 대략 i7 - 7700HQ 정도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i7 - 8809G (인텔 EMIB)의 그래픽성능(3D Mark 11 스코어) 은 위의 영상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위점수를 외장그래픽으로 비교하면 위에서 말한바와 같이 GTX1050Ti ~ GTX1060 3GB의 성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기대되는 CPU인데요.


    AMD 와 intel의 혼종 코어라.... 엔디비아에서는 가만히 있을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