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드디스크 장착 방법 (하드디스크 추가하기)





    하드디스크는 저장매체로 SSD의 비해서 속도는 느리지만, 용량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해서 일반자료를 저장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요새 나오는 PC들은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있지 않고 SSD만 장착되어서 오는 PC들이 많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용량이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하드디스크 장착(추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하드디스크를 장착하시기전에 자신의 PC 케이스가 하드디스크를 추가할 수 있는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초슬림형 PC같은경우에는 하드디스크 추가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하드디스크 추가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총2개의 하드디스크를 추가할 수 있는 자리가 있네요.


    맨위의 공간은 그래픽카드의 열이 하드디스크에 집적적으로 전달될 위험이 있으므로 가장아래부분에 장착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삽입한후에 결합나사를 이용하여 하드디스크가 흔들리지 않게 고정을 해주셔야합니다.


    나사는 앞면에 2개 뒷면에 2개 총 4개를 결합해주셔야지 하드디스크가 흔들리는걸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나사를 결합하지 않아서 하드디스크에 진동에 가해지면, 배드섹터가 생기는 원인이되며 배드섹터가 생기게되면 바로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야될 수 있으므로, 꼭 나사를 모두 결합해주시길 바랍니다.)










    하드디스크가 제대로 고정이 되었다면, 메인보드와 연결되는 SATA케이블을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홈에 맞게 장착해주시길 바랍니다. (잘연결이 안된다고 억지로 꽂으실려고 하다가 포트가 뿌러질 수 도 있습니다.)








    그뒤에는 파워서플라이와 연결되는 SATA 전원케이블을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SATA 케이블과 마찬가지로 홈에 맞게 연결해주시길 바랍니다.








    하드디스크 장착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하드디스크가 설치 완료되었으므로, 이제 컴퓨터 부팅을 해서 하드디스크가 제대로 인식되는지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