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게임 다운로드/설치폴더 변경 방법 (Steam 다운로드 경로 변경)



    게임을 하시는분들이라면 Steam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을겁니다.

    하지만 최신게임들은 C드라이브에서 감당을못할정도로 용량들이 크죠..


    그래서 게임설치 Disk를 따로 구매하시는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다운로드/설치폴더를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Steam 게임 다운로드/설치 폴더을 변경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팀앱에서 왼쪽상단에 있는 Steam을 누르시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설정을 누르셔서 Steam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후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는 다운로드 - 콘텐츠 라이브러리 - Steam 라이브러리 폴더를 클릭해줍니다.











    Steam 라이브러리 폴더에서는 현재 Steam게임을 다운로드/설치 하는 폴더를 그리고 라이브러리 폴더 추가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경로(Disk)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새로산 하드디스크인 D드라이브에 GAME 폴더를 생성하여 그폴더를 지정하였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새 Steam 라이브러리 폴더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경로인 C드라이브에는 6.12GB 밖에 남은공간이 없어서 게임설치가 불가능했는데요.

    새로운 하드디스크를 추가하여서 이제는 게임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네요.









    새롭게 설정한 폴더를 기본폴더로 설정하기위해서는 자신이 기본폴더로 설정할 폴더에 오른쪽 클릭을하여서 "기본 폴더로 지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니면 게임설치시 설치할 곳을 선택하실때 자신이 설치할 폴더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