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fus 윈도우7,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제작



    예전에는 컴퓨터 운영체제를 설치할떄 CD-ROM을 사용하였는데, 요즘은 CD를 많이 사용안하고, USB로 많이 대체되었죠.


    CD롬의 사용이적어지므로 요새나오는 PC 혹은 노트북들은 CD롬자체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Rufus를 사용하여 윈도우 운영체제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CD-ROM을 사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할때는 이상하게 윈도우 파일이 누락되는건지 오류가 많이 발생하더라구요....)



    우선 USB에 윈도우 부팅디스크를 만들기위해서는 Rufus 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와 첨부파일을 통해서 다운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2017 년 11월 7일 업데이트) : rufus.exe


    -다운로드 링크 (최신버전 다운 가능) :  바로가기







    Rufus를 다운로드하신후에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데요.


    윈도우부팅디스크를 만들기위해서는 당연히 USB가 필요하겠죠.


    USB를 장착하시면 Rufus에서는 자USB를 자동으로 인식하게됩니다.


    (윈도우 부팅디스크를 만들기위해서는 8GB 이상의 USB를 추천드립니다.)


    USB를 장착한후에 하단에 보이는 ISO이미지 옆에있는 디스크 아이콘을 눌러서 자신이 설치할 윈도우 ISO파일을 불러옵니다.








    자신이 설치할 윈도우 ISO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Windows10 엔터프라이즈 64Bit 버전을 사용하였습니다.)










    자신이 설치할 윈도우파일을 불러왔으면 하단에 보이는 <시작> 을 눌러서 USB 부팅디스크를 만드시면 됩니다.





    <시작>을 누르시면 다음과같이 USB를 포맷이 된다고하는데, 윈도우 부팅디스크를 만들기전에는 USB가 포맷되니 USB에 파일이있다면 백업을하신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파일이 없거나 백업을 하셨으면 <확인>을 눌러서 윈도우 부팅디스크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몇분을 기다리시면 아래에 <완료> 라는 문구와 함께 USB부팅디스크가 제작되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SB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실려면 부팅순서를 바꿔주시거나, 부트메뉴에서 USB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