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설치중 EFI 시스템에서는 GPT 디스크에만 Windows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문제해결

    윈도우를 설치할때, 가끔가다 드라이브 X 파티션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에러가 뜨는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보면 "이 디스크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선택한 디스크에 MBR 파티션 테이블이 있습니다. EFI 시스템에서는 GPT 디스크에만 Window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라고 쓰여져 있네요.

    이오류는 새로 구매한 SSD에서 간혹가다가 나타납니다.

    원인은 간단합니다. 기존에 사용되어온 하드디스크에는 MBR 방식이 사용되고 새로 개발된 EFI 시스템에서는 GPT를 사용합니다.

    새로 개발된 EFI 시스템에 MBR 테이블이 있어서 설치가 불가능한 것 이죠.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디스크를 GPT 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설치중 EFI 시스템에서는 GPT 디스크에만 Windows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문제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EFI 시스템에서는 GPT 디스크에만 Windows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해결

     

    GPT 변경 방법 [파일이 모두 삭제되니, 중요파일은 백업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설치화면에서 [SHIFT + F10] 을 눌러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그후 [diskpart] 를 입력하여 DiskPart를 실행합니다.

    DiskPart에서 "list disk" 를 입력하여 자신이 바꾸려는 디스크의 넘버를 확인합니다.

    [sel disk <바꾸려는 디스크 넘버>] 를 입력하여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clean] 을 입력하여 선택한 디스크를 초기화 시킵니다.

    [convert gpt] 을 입력하여 선택한 디스크를 GPT로 변환합니다.

    [exit] 을 입력하여 DiskPart를 종료합니다.

    [X]를 눌러 명령 프롭프트를 종료합니다.

    반응형

     

     

    ▲ GPT 디스크로 변경 후 [새로 고침]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디스크를 GPT 방식으로 변경하시면 다음과 같이 "드라이브 X 파티션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사라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