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GTA4 무반응 해결 (GTA4 윈도우 10)

    불과 GTA5가 출시되기전인 5~6년전만해도 최고의 인기게임인 GTA4 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업데이트 이후 무반응 현상때문에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분들은 따로 작업을 해주지 않으시면, 플레이가 힘들었습니다.

    저도 윈도우 10 을 사용중이고, 오랜만에 GTA4를 플레이하기위해서 GTA4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였는데,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무반응 현상으로 게임 플레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결국에는 해결하여 윈도우 10에서 GTA4 를 잘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 10 에서 GTA4 실행 방법 (GTA4 무반응 해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GTA4 무반응의 주된 원인은 GFWL인 Game for Windwos Live이 윈도우 10에서 호환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애초에도 GTA4가 GFWL인 Windwos Live 때문에 굉장히 복잡하고 플레이 하는 입장으로서 정말 까다로웠습니다.

    이번에도 이 문제때문에 게임이 실행이 안된다고 하여, GTA 시리즈의 제작사인 rockstargames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어보고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런 저런 패치정보를 확인 하였습니다.

    확인해보니, GTA4의 패치는 몇차례 진행되었으며, 이번 무반응에 필요한 패치는 총 2가지로 결론 지었습니다.








    첫번째로는 2011년 3월 13일에 최초 업로드가된 패치7 입니다.

    위 패치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GTA4 패치7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위 링크를 통해서 패치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신후에 패치파일중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신후에 패치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2016년 11월 29일에 최초 생성된 패치8 설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패치노트에 따르면, "호환 되는 OS 확인에 Windows 8 , 8.1 , 10 을 추가했습니다." 라는 내역이 보입니다.

    ▶GTA4 패치8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서 GTA4 패치8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패치7과 마찬가지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GTA4가 설치되어 있는 파일로 이동을 합니다.

    Steam 기준으로 위와 같이 GTA4의 속성 - 로커 파일 -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복돌 사용자는 GTA4를 다운로드 받으신 폴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후 위와 같이 LaunchGTAIV , gtaEncoder , GTAIV , gta4Browser 프로그램의 속성에서 호환성을 모두 Windows7 으로 변경해주신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제가 셋팅해놓은 커맨더라인 파일을 다운로드 후에 GTA4가 설치되어있는 폴더에 넣어주시면 모든 작업은 완료됩니다.


    ▶셋팅 작업된 commandline 다운로드 : commandline.txt

    (셋팅작업된 커맨더 라인은 창모드로 실행됩니다. 창모드를 원치 않으신분은 커맨더 라인의 있는 -windowed 텍스처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그후 GTA4 설치 폴더내에 있는 LaunchGTAIV를 실행하여, GTA4를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Steam 사용자는 꼭 LaunchGTAIV를 통해서 GTA4를 실행시켜주셔야 합니다. Steam 클라이언트로 실행시키면 무반응 현상이 계속 나타 납니다. / 복돌사용자는 애초에 GTA4를 실행시키기 위해서LaunchGTAIV를 실행시켜야 하기 떄문에 상관 없습니다.)




    -윈도우 10 GTA4 실행 영상



    2018년 7월 10일 기준으로 윈도우 10 에서 GTA4 정상 구동 확인 했습니다.

    Game for Windwos Live도 정상적으로 실행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