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주소 줄이기 방법 (URL 단축 방법)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혹은 카페에 포스팅한 것들을 다른 SNS로 공유를 하십니다.

    하지만, 공유할 주소(URL 주소)가 길어서 공유를 하기가 어렵거나 내용전달이 어려운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링크 주소 줄이는 방법 즉 URL 단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https://goo.gl/ 인 구글 쇼터 주소에서 링크 / URL 주소를 단축을 시킬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구글에서 보안상의 문제때문에 기존사용자들을 제외하고 서비스를 종료시켜버린 바람에 이사이트에서는 기존사용자가 아니라면, 링크 / URL 주소를 단축시킬 수 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은 크롬을 사용하여 링크/URL 주소를 단축하는 방법과 링크 단축 사이트 "호이"를 통해서 링크 / URL 주소 단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크롬 사용자 (확장 프로그램 사용)




    크롬 사용자는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링크 / URL 주소를 단축시킬 수 있습ㄴ디ㅏ.


    우선 chrome://apps/  링크로 접속하여, 웹 스토어로 이동해줍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 이동하셨으면, 웹 스토어 검색창에 "goo.gl"를 검색하신후 가장 처음에 나와있는 "goo.gl URL Shortener (Unofficial)"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신뒤 "CHROME에 추가"를 눌러 크롬에 추가해줍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는 위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오른쪽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링크 / URL 주소를 단축할 페이지로 이동하신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중 방금 추가한 goo.gl URL Shortener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단축된 링크 / URL을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 크롬 비사용자 "호이"사이트 이용



    크롬을 기본브라우저로 사용하지 않는분들은 링크 단축사이트인 "호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hoy.kr/ 


    위 링크로 이동하신후에 "긴 URL을 붙여 넣어주세요." 부분에 단축할 링크 / URL 주소를 넣어주신후에 오른쪽에 있는 "URL단축"을 클릭하시면, 링크 / URL 주소가 단축됩니다.




    위와같이 단축된 링크가 표시되며, 아래에는 방문자수를 확인하실 수 있는 통계주소까지 표시됩니다.


    긴 링크 / URL 주소를 단축하기 위해서 정말 유용한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