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파워 용량 계산 사이트 outervision (컴퓨터 권장 파워 용량 계산)

    컴퓨터를 새로구입하시거나 조립하실때 파워용량을 계산할줄몰라 어려움을 겪는분들이 있습니다.

    부품마다 사용하는 전력양이 모두 다르기때문에 사용하는 하드웨어에 따라 권장 파워 용량이 다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신이 사용할 부품은 어느정도의 전력을 소모하고, 권장 파워용량을 알려주는 사이트인 outervisio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권장 파워 용량 알아보기 사이트outervision 바로가기 : [클릭]


    파워 용량 계산을 위해서는 위의 [클릭] 링크를 통해서 outervision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사이트 이동후 상단 메뉴의 "Power Supply Calculator"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Expert (전문가)용으로 선택되어있는데, 오버클럭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이 모드를 사용하셔야 하지만, 기본 상태로 사용하시는분은 옆에 있는 Basic (기본)으로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그후 자신이 사용하는 혹은 사용할 컴퓨터의 CPU , 메모리 , SSD , 하드디스크 , 그래픽카드등 하드웨어를 선택해주시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 / 게임을 하는시간을 선택하신뒤에 "CALCULATE"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권장 파워 용량이 계산됩니다.


    (위 사양은 현재 게임용으로 많이 팔리고 있는 컴퓨터 사양을 토대로 계산하였습니다.)


    CPU : intel i7 - 8700

    메모리 : DDR4 8GB x2

    메인보드 : 지원가능한 보드

    그래픽카드 : GTX1080

    저장장치 : SSD 1개 , HDD 1개





    "CALCULATE"을 누르면, 위와 같이 하드웨어가 사용하는 전력 374 W 권장 파워 용량 424 W가 나타나게 됩니다.


    실제로 케이스 , 마우스 , 키보드 , 기타 주변기기에 사용되는 전력은 포함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부하 전력보다 50~100W 정도는 더 높은 파워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용하는 전력 / 권장 파워 용량뿐만아니라, 1년 전기요금과 추천파워도 나타납니다.


    권장 파워 용량이 424W 이므로 위사양으로 컴퓨터를 조립할시에는 최소 500W 이상의 파워는 필요해 보입니다.


    컴퓨터에서 파워는 사람으로 치면 심장과 비슷한 역활을하는 장치이므로, 정격 용량으로 출력되지 않는 값싼제품보다는 비싸더라도 정격 출력 파워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