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컴퓨터 이름변경 방법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했을때 윈도우 10 기본 설정 화면에서 컴퓨터의 이름을 설정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빠르게 넘기기 위해서 이 부분을 그냥 건너뛰셨다면, 컴퓨터의 이름이 임의로 설정 되는데 보통 "DESKTOP + 문자 + 숫자" 형식으로 이름이 설정 됩니다.


    물론 컴퓨터의 이름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면, 따로 바꿔주실 필요가 없지만 회사나 학교에서 사용하신다면, 파일 공유 및 네트워크 공유를 할때 이름이 정확하지 않아 헷갈릴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럴땐 컴퓨터의 이름을 변경해주셔서 구분하기 쉽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컴퓨터 이름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이름 변경 방법에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 설정으로 이동하여 변경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 방법은 시스템 창으로 이동하여 "설정 변경"을 통하여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스템 창을 이용하여 변경하는 두번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스템창으로 이동하시려면 위와 같이 [윈도우 키 + Pause Break키] 단축키를 사용하면 시스템 창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내 PC 우클릭후 "속성"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시스템 창으로 이동하셨으면, 중간 부분에 "컴퓨터 이름 ,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 항목에서 컴퓨터의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측에 있는 "설정 변경"을 눌러줍니다.





    시스템 속성창이 열리면 우측에 있는 "변경"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컴퓨터 이름/도메인 변창이 뜨게 됩니다.


    컴퓨터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컴퓨터 이름" 부분에서 바꾸실 이름을 입력하신 후 하단의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재시작을 해야 한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컴퓨터 재시작 메세지에서 확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컴퓨터 재시작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컴퓨터 이름 변경이 적용되려면 재시작을 해야하기 때문에, "다시 시작"을 눌러줍니다.


    (모든 작업이 종료 되므로 중요한 작업들은 모두 종료하신뒤 재시작을 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가 재부팅된후 다시 시스템창으로 이동하여, 이름을 확인해보면 위와 같이 컴퓨터이름이 변경한 이름으로 변경되신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