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가격변동 (라이젠 가격인하 및 커피레이크 가격 인상)



    PC 조립을 하시려는분들은 하드웨어 가격에 매우 신경이 많이 쓰이실 겁니다.


    그중 가격비중이 많은 하드웨어어는 크게 3가지로 CPU , 그래픽카드 , 램 인데요.


    램 가격과 그래픽카드 가격은 조금씩 내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반면에 인텔 CPU는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인텔 CPU 가격인상의 영향으로 AMD CPU도 가격이 소폭 상승하였는데요.


    해외에서는 다시 AMD CPU 가격이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텔 CPU는 더 오르고 있다고 하죠..


    아래는 CPU 가격 변동사항을 표로 나타낸 자료 입니다.






    위의 표를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인텔 제품은 2018년 10월 기준 대부분 출고가와 비슷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월에 비해서는 가격이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AMD 제품은 거의 모든 제품의 가격이 하락하여, 현제 라이젠 2세대 CPU가 300달러가 넘는 제품이 없어졌습니다. (대략적으로 20~30달러정도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인텔의 가격상승의 주요 원인은 아마 CPU 물량 부족현상 계속 이어진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는 위 표를 토대로 CPU 가격 변동 자료를 그래프로 나타낸 자료입니다.





    Athlon 200GE 제품은 7월에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료가 없습니다.

    (출고가에 비해서 5달러정도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라이젠 2세대 CPU는 가격이 하락하거나, 똑같은데 인텔 CPU는 가격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2018년 7월 - 10월 기준)


    물론 이자료는 해외 자료이기때문에 국내에 적용되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AMD의 국내 유통사는 대원 CTS로 CPU부분은 AMD , 메모리 및 하드/SSD부분은 마이크론과 시게이트 한국 총판 업체입니다.


    물론 국내가격은 대원 CTS 총판의 가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7~8월의 라이젠 국내가격은 해외보다 저렴했기때문에 빠른시일내에 가격이 하락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