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정보 확인 프로그램 SSD-Z

    컴퓨터의 하드웨어 사양을 확인하는 프로그램 CPU-Z가 있다면, SSD의 정보 및 사양을 확인하는 SSD-Z 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SSD-Z 프로그램은 사용하는 SSD의 각종 정보와 사양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SSD 정보 확인 프로그램인 SSD-Z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SD-Z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공식사이트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SSD-Z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 SSD-Z 무설치판 다운로드 : SSD-Z_16.09.09wip.zip





    ▲ 프로그램 다운로드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SSD의 정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SSD-Z의 최신버전이 업데이트된지 매우오래되서 신제품 SSD의 컨트롤러와 , 셀등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낸드 플레시 메모리와 지원 인터페이스 , 사용시간 및 사용 횟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단의 메뉴바를 통해서 "S.M.A.R.T" 메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M.A.R.T 를 통해서 현재 SSD의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세번째 메뉴는 "Partition" 메뉴로 사용중인 SSD의 파티션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네번째 메뉴는 "Benchmark" 메뉴로 "Crysraldiskmark"와 마찬가지로 SSD의 읽기 속도 및 전반적인 성능을 벤치마크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