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종료 예약 설정 및 취소 방법 (프로그램 불필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예약종료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랜더링 작업을 실행해두고 자거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잘때일 경우에는 컴퓨터 예약종료를 설정하여 불필요한 전기사용을 줄일 수 있고, 컴퓨터의 수명도 늘릴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컴퓨터 예약종료하면, 프로그램 설치를 하여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 10 기능중 하나인 컴퓨터 예약종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예약 종료 (프로그램 불필요)




    ▲ 윈도우 기능인 컴퓨터 예약 종료 기능은 명령어를 사용하여, 설정하므로 "실행"을 통해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고로 실행을 열기 위해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로그 우클릭후 "실행"을 클릭하시거나, "실행" 단축키인 [윈도우키 + R키]를 통해서 "실행"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의 기능중 명령어를 사용하는 기능은 왠만하면 "실행"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컴퓨터 예약 종료를 위해서는 "실행"창에 "shutdown -s -t 시간(단위 : 초)"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뒤에 시간은 초단위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 10분후 컴퓨터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600

    30분후 컴퓨터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1800

    1시간후 컴퓨터를 종료하기 위해서는 3600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 컴퓨터 예약 종료가 정상적으로 설정되면, 위와 같이 설정한 시간후에 로그오프를 한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컴퓨터 예약종료 설정 취소




    ▲ 컴퓨터 예약 종료 취소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실행"창을 여신후 명령어 "shutdon -a" 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컴퓨터 예약 종료가 정상적으로 취소되면, 위와 같이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다시 컴퓨터 종료 예약을 하기위해서는 위의 방법을 통해 다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