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하드로더] Wii Backup Manager를 이용하여, 게임 넣기


    이전에는 WBFS Manager를 이용하여, 외장하드에 게임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Wii Backup Manager를 이용하여, 게임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Wii Backup Manager 프로그램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Wii Backup Manager 다운로드 사이트 : [바로가기]


    ▶ Wii Backup Manager 다운로드 (빌드 78) : WiiBackupManager_Build78.zip





    ▲ Wii Backup Manager 프로그램을 설치 완료후 실행을 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게임을 불러오기 위해서 "Add"를 클릭하신뒤 "Files..."를 클릭합니다.




    ▲ 추가할 게임을 선택하신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 외장하드에 넣을 게임들을 "체크"해줍니다.





    ▲ 그후 상단 메뉴를 통하여, "Drive 1"을 클릭하신뒤 Inactive 부분에서 게임을 넣을 외장하드의 볼륨을 선택해줍니다.




    ▲ 외장하드에 게임을 처음 넣으시는 거라면 위와 같이 WBFS 폴더를 만든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Yes"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미 외장하드에 WBFS 폴더가 있다면, 위 메세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다시 상단 메뉴를 통하여, "Files"를 클릭하신뒤 게임을 넣기 위해서 "Transfer" 버튼을 클릭하신뒤 "Drive 1"을 클릭합니다.




    ▲ 위 과정을 정상적으로 완료하면, 위와 같이 게임이 이동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용량과 외장하드디스크의 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게임 하나를 옮기는데 2 ~ 3분정도 소요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