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가끔 시간이 잘 맞지 않을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오랜시간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다가 전원을 넣었을때 컴퓨터의 시간이 2009년 이런식으로 이상하게 맞추어져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날짜/시간 조정을 통하여 날짜 및 시간을 변경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이번에는 컴퓨터 날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10에만 해당되며,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7 이상의 운영체제에 모두 해당됩니다. (Windows Vista도 해당됩니다.)





    첫번째 방법 (윈도우10)





    ▲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시계부분을 마우스 우클릭한 후 "날짜/시간 조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 대부분의 컴퓨터가 자동으로 시간 설정이 되어있어 기본적으로 날짜 및 시간이 설정되어 있지만, 수정을 해야하는 경우 자동으로 시간 설정을 "켬"에서 "끔"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자동으로 시간 설정을 끔으로 설정하신 후 날짜 및 시간 변경에 "변경"을 클릭합니다.




    ▲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신후 최종적으로 "변경"을 클릭하시면 컴퓨터의 날짜 및 시간이 변경됩니다.





    두번째 방법 (윈도우7 / 윈도우10)





    ▲ 제어판을 열어주신 후 우측 상단에 검색창에 "날짜 및 시간"을 검색합니다.




    ▲ 검색 항목으로 나온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합니다.




    ▲ 컴퓨터의 날짜 및 시간을 변경하기 위해서 "날짜 및 시간 변경"을 클릭합니다.




    ▲ 좌측에 있는 달력에서는 날짜를 우측에 시계에서는 시간을 설정하신후 "확인"을 클릭하여 컴퓨터의 날짜 및 시간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