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스크 점유율 100% 해결 방법


    윈도우10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들중에서 디스크를 갉아먹는 기능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기능들중 상황에 따라 디스크 사용량을 100%로 만드는 기능도 있는데요.


    윈도우10 디스크 사용량 100% 읽는중이라면 속도도 매우 느려지고 디스크에도 매우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몇가지 방법을 통해서 윈도우10 디스크 점유율 100%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방법들은 불필요한 서비스를 강제종료하는 방법으로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디스크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컴퓨터가 너무 느려졌다고 생각이 들때, 작업 관리자의 성능탭에 있는 디스크 항목을 확인하시면, 100%로 읽는중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 정보 옵션 비활성화





    [윈도우키 + I키] 단축키를 이용하여, Windows 설정 창을 열어주신 후 "개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 개인 정보 옵션 변경 항목에 있는 모든 설정들을 "켬" 에서 "끔"으로 변경해줍니다.




    ▲ 일반 항목외에도 좌측에 있는 "위치 , 카메라 , 마이크 , 알림 등등" 항목에 있는 옵션도 모두 "끔"으로 변경해줍니다.





    2. 디스크를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종료





    [윈도우키 + R키] 단축키를 통해서 실행창을 열어주신 다음 "service.msc"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서비스창이 열린 후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항목을 찾아줍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항목은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자동으로 받아주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서비스를 켜주셔야 합니다.)




    ▲ 서비스에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 속성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시작 유형이 "사용 안 함"으로 변경되면 됩니다.





    ▲ 그 다음으로 "Connected User Experinces and Telemetry"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창을 열어줍니다.




    ▲ 속성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 다음으로는 "Superfetch (SysMain)" 서비스도 위와 마찬가지로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창을 열어줍니다.




    ▲ 속성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마지막으로 "Windows Search" 서비스도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창을 열어줍니다.




    ▲ 속성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