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주사율 144Hz 설정 안될 때 해결 방법 (모니터 주파수 변경)

     

    모니터 혹은 컴퓨터를 변경하고 게임플레이를 했을때 144Hz 혹은 그이상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에서 60Hz로 화면 혹은 프레임이 출력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윈도우 설정을 변경해주시거나 모니터 메뉴에서 응답속도를 변경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모니터 주사율 변경 방법중 윈도우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 디스플레이 설정창이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창이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새로 고침 빈도" 메뉴에 부분에 새로 고침 빈도를 144Hz 혹은 자신의 모니터가 지원하는 최대 주사율로 설정합니다.

     

     

     

    ▲ 그럼 모니터가 깜빡거리며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 디스플레이 설정을 유지하시겠습니까? 메세지가 나타나면 "변경한 설정 유지"를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자신이 사용하는 모니터 케이블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DVI / RGB 케이블은 144Hz를 지원하지 않으며 HDMI는 보통 120Hz 버전에 따라 144Hz를 지원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144Hz 이상의 주사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DP 케이블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