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온도 체크 프로그램 HWMonitor / 컴퓨터 온도 측정 프로그램



    컴퓨터에서 대표적으로 CPU 와 GPU 등 하드웨어에서 많은 열을 발생시키는데 온도가 너무 높아지면, 컴퓨터의 성능이 저하되거나 다운이되는경우가 생길수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하드웨어 온도를 측정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컴퓨터의 하드웨어 온도를 확인하고, 온도가 너무 높다면 팬에 붙어있는 먼지청소나 서멀구리스 도포등의 조치를 취하셔야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온도 측정은 HWMonitor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손쉽게 확인하실수있습니다.





    -HWMonitor 다운로드 (Ver 1.3.4)



    무설치 버전 :  hwmonitor_1.34.zip



    공식 사이트 : [바로가기]








    HWMonito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시거나 공식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혹은 설치하시면 됩니다.







    HWMonito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하드웨어의 온도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메인보드 온도, CPU온도, 그래픽카드 온도, 하드디스크 온도 뿐만아리나 쿨러의 회전수까지 확인하실수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CPU의 온도는 39도로 안정적인 온도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하드디스크와 그래픽카드 온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사용중인 그래픽카드인 HD7950는 53도를 보이고, 하드디스크는 28도로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걸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보통 CPU의 온도가 80도 이상이 넘어가면 온도가 높다는걸로 보고, 만약에 CPU온도를 측정했는데, 80도이상이 측정된다면, 컴퓨터 먼지청소나 서멀구리스 도포를 해주셔야합니다.

    그래픽카드도 마찬가지로 온도가 80도 이상으로 넘어가면, 위와같은 조치를 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