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최적 DNS 서버 설정)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효과가 있는 방법은 최적의 DNS 서버 설정 방법입니다.

     

    DNS 서버의 응답속도가 빠른 서버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응답속도가 빠른 DNS 서버를 설정하여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하는 방법입니다.

    최적의 DNS 서버를 찾기 위해서는 dns benchmark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DNS 서버 확인 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DNS 서버 변경으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dns benchmark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 부분에 있는 "Download now"를 클릭하여 dns benchmark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dns benchmark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 dns benchmark 실행 후 상단 메뉴 부분에 있는 "Nameservers"를 클릭 후 "Add/Remove"를 클릭합니다.

     

     

     

    ▲ 그 후 "Add .INI file Nameserver"를 클릭합니다.

     

    - INI 파일 다운로드 -

    01.ini
    0.00MB

     

     

     

    ▲ 위에서 다운로드 한 .INI 파일을 열어줍니다.

     

     

     

    ▲ 그 후 최적의 DNS 서버를 확인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Run Benchmark"를 클릭합니다.

     

     

     

    ▲ 벤치마크가 완료되면 가장 상위에 있는 2개의 DNS 서버를 확인합니다.

     

     

     

    ▲ [윈도우키 + Q]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네트워크 연결 보기" 검색 후 클릭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창이 열리면 이더넷 부분에 [마우스 우 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 이더넷 속성창이 열리면,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 (TCP/IP)" 항목을 더블클릭 합니다.

     

     

     

    ▲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 (TCP/IP) 속성창이 열리면,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 부분에 체크해주신 후 기본 설정 DNS 서버와 보조 DNS 서버 부분을 dns benchmark 프로그램에서 확인한 응답속도가 빠른 2개의 DNS 서버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