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 태블릿 화면 끄기 방법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했던 경험이 한번씩은 있으실 겁니다.


    또 가끔은 음악재생을 할때 화면만 끄고싶을때가 있으실 겁니다.

    아니면 윈도우 태블릿 PC를 사용할때 홀드버튼이 없이 바로 절전모드로 전환되면 정말로 짜증나죠.


    저도 서피스 프로2를 사용중인데, 전원버튼을 누르면, 절전모드로 전환되고, 또 덮게를 닫아도 절전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덮개를 닫으면 아무것도 안함으로하면 화면은 안꺼지는 상태)


    그래서 이번에는 노트북 / 태블릿의 화면만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 남는공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새로 만들기 메뉴에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바로가기를 만들 항목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여기서 항목 위치 입력에 " %windir%\System32\scrnsave.scr /s " 을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항목 위치 입력을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바로 가기의 이름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화면만 끄는 아이콘이기 때문에 저는 화면끄기라고 바로가기 이름을 설정하고 마침을 눌러주었습니다.






    모든작업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바탕화면에 새로운 하나의 아이콘이 생긴 것 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아이콘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화면만 꺼지게 됩니다.


    즉 화면만 꺼질뿐 나머지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한다는 거죠.


    노트북이나 윈도우 태블릿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