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스피커 한쪽만 나올때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스피커의 문제가 없는데 스피커의 한쪽 부분에서만 소리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피커의 문제일경우 스피커를 교체해야하지만 스피커는 정상인데 컴퓨터 소리가 한쪽밖에 들리지 않는다면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컴퓨터 소리가 한쪽으로만 나올 떄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윈도우10

     

     

     

    ▲ [윈도우키 + I]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설정창을 열어주신 후 "접근성"을 클릭합니다.

     

     

     

    ▲ 접근성 탭으로 이동하셨으면, 좌측 메뉴에 있는 "오디오"를 클릭 후 [모노 오디오 켜기]를 클릭하여 활성화 합니다.

     

     

     

    ▲ 모노 오디오 켜기가 활성화 되었다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는다면 PC를 재부팅 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1

     

     

    ▲ [윈도우키 + I]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설정창을 열어주신 후 "소리"를 클릭합니다.

     

     

     

    ▲ 소리탭으로 이동하셨다면, [모노 오디오]를 클릭하여 활성화 해줍니다.

     

     

     

    ▲ 모노 오디오 켜기가 활성화 되었다면, 스피커 한쪽만 들리는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는다면 PC를 재부팅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