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므로 더 이상 문서를 열거나 저장 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인터넷에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네트워크상에서 공유된 엑셀 파일을 열려고 할때 [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므로 더 이상 문서를 열거나 저장 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세지와 함께 엑셀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메모리나, 저장 공간의 여유가 있는데도 오류가 나타나는데요.

    위 오류는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엑셀 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므로 더 이상 문서를 열거나 저장 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위와 같이 엑셀 파일을 열면 [사용 가능한 메모리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므로 더 이상 문서를 열거나 저장 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세지창과 함께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 우선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새 통합 문서]를 클릭하여 빈 파일을 열어주신 후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 그 후 좌측 하단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 Excel 옵션창이 나타나면, 좌측 메뉴에서 "보안 센터" 클릭 후 "보안 센터 설정"을 클릭합니다.

     

     

     

    ▲ 그럼 보안 센터창이 열리는데요.

     

    좌측에 있는 "메세지 표시줄" 탭으로 이동 후 [차단된 내용에 대한 정보 표시 안 함] 항목에 체크 합니다.

     

     

     

    ▲ 그 후 좌측에 있는 "제한된 보기" 탭으로 이동 후 [인터넷에서 가져온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 안전하지 않은 위치에 있는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 Outlook 첨부 파일에 대해 제한된 보기 사용] 항목을 모두 체크 해제 합니다.

     

     

     

    ▲ 마지막으로 좌측 메뉴에서 "ActiveX 설정" 탭으로 이동 후 [알리지 않고 모든 컨트롤 사용 안 함]에 체크 후 우측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 설정 저장 후 열리지 않던 엑셀 파일을 다시 열면 정상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