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가상메모리 설정 방법

    가상 메모리란 하드디스크 혹은 SSD와 같은 저장장치의 일부 공간을 메모리(RAM) 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보조 메모리(RA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윈도우 가상 메모리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할당되지만 사용자 필요에 따라 가상 메모리 사용 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11 가상메모리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윈도우키 + I] 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설정창을 열어주신 후 [시스템]탭 하단 부분에 있는 [정보]를 클릭합니다.

     

     

     

    ▲ 정보탭으로 이동 후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 속성창이 나타나면, 고급탭 성능 부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 성능 옵션창이 나타나면, 고급탭으로 이동 후 가상 메모리 부분에 있는 [변경]을 클릭합니다.

     

     

     

    ▲ 가상 메모리 설정창이 나타나면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 부분을 체크해제 후 [사용자 지정 크기]에 체크 후 가상 메모리 용량을 지정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설정 옵션을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지정 크기 : 사용자가 직접 가상 메모리 크기를 지정하여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시스템이 관리하는 크기 :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가상 메모리 크기를 설정해주어 관리합니다.

    페이징 파일 없음 : 가상 메모리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설정 옵션입니다.

     

     

     

    ▲ 설정을 저장하면 위와 같이 컴퓨터를 다시시작해야 한다는 메세지창이 나타나며, 설정한 옵션은 PC를 재부팅 후 적용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