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 사이트맵을 등록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블로그를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이유는 대부분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도록 방문자수를 늘리기 좋은 방법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구글 웹마스터"를 검색하시가나 여기 를 클릭하여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웹마스터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사이트 중간에 보이는 초록색 네모박스 부분 "SEARCH CONSOLE" 를 클릭해줍니다.





    SEARCH CONSOLE을 클릭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이 Search Console 시작하기와 함께 자신의 웹사이트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박스부분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신후 속성추가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자신의 티스토리 아이디/tistory.com)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게 되면 블로그 소유권을 확인해야 합니다.


    블로그 소유권 확인에서 대체 방법의 HTML 태그를 클릭하시면, 소유권확인 HTML 태그가 나옵니다.


    이 HTML 태그를 복사하신후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꾸미기탭의 HTML/CSS 편집에 들어가셔서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복사한 HTML 태그는 다음과 같이 HTML/CSS 편집탭에서 <head> 아랫줄에 붙여넣으신 후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을 정상적으로 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의 소유권이 확인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소유권이 확인되지 않으신분들은 HTML 태그를 정확한 위치에 붙여넣으신지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RSS피드를 추가하기 위해서 크롤링 --> Sitemaps --> SITEMAP 추가/테스트 --> RSS 입력후 제출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RSS는 대문자 혹은 소문자로 입력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사이트맵을 제출하고 F5키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사이트맵이 등록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한번씩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