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3DP Net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컴퓨터가 느려져서, 포맷을 한뒤에는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윈도우10은 자동으로 랜카드 드라이버를 잡아주지만, 윈도우7은 랜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윈도우7 으로 포맷 혹은 재설치를 하면,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3DP Net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3DP Net 프로그램을 통해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3DP Net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3DP Net은 공식사이트 및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는 PC는 스마트폰 혹은 다른 PC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으신후에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PC로 옮기시길 바랍니다.)


    ▶3DP Net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 [바로가기 (클릭)]


    ▶3DP Net 공식사이트 다운로드 : [바로가기 (클릭)]





    우선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위와 같이 우측 하단에 네트워크 아이콘에 엑스 표시가 뜨게 됩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 다운로드한 3DP Net을 실행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3DP Net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위는 드라이버 목록 압축을 해제하는 작업이니, "OK"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작업은 보통 1~2분 정도 걸립니다.





    드라이버 목록 압축해제가 모두 완료되면, 위와 같이 3DP Net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화살표 방향에 있는 랜 카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후 드라이버 설치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드라이버 설치가 시작됩니다.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면, 위와 같이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 완료" 창이 나타납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하시면,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3DP Net을 이용하여,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시면, 인터넷이 잘 연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맷후에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3DP Net을 통하여, 랜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