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그래프 합치기 간단한 방법




    엑셀에서 그래프는 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새로운 행 혹은 새로운 열을 추가하면, 추가되는 그래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그래프 2개 혹은 그이상을 합치기 위해서는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엑셀 그래프 합치기 방법중 간단한 방법 2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프 복사후 합치는 방법



    첫 번째 방법은 그래프를 복사후 합치는 방법으로 매우 간단한 방법 입니다.


    코어수 그래프에 스레드수 그래프를 합치는 방법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어수 그래프에 스레드수 그래프를 합쳐야 할 것이므로, 코어수 그래프는 그냥 두시면 됩니다.





    코어수 그래프에 위 그래프를 합쳐야 하기때문에 스레드수 그래프를 복사해주셔야 합니다.


    그래프 선택후 [Ctrl + C] 복사 단축키를 이용하여, 그래프를 복사해줍니다.





    붙여넣을 그래프인 스레드수 그래프를 복사하셨다면, 이전에 있던 코어수 그래프를 선택한후 [Ctrl + V] 붙여넣기 단축키를 사용하여 그래프를 붙여넣으면, 위와 같이 코어수 그래프와 스레드수 그래프가 합쳐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가 합쳐지게 되면, 위와 같이 그래프 제목이 "차트 제목"으로 바뀌게 되는데 그래프 제목은 자신이 원하는 제목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 데이터를 복사후 그래프 합치기



    두 번째 방법은 데이터를 복사후 그래프를 합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그래프가 1개만 있을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따로 그래프를 삽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




    우선 추가할 데이터를 [Ctrl + C] 복사 단축키를 사용하여, 복사 해줍니다.




    그후 데이터를 추가할 그래프에 붙여넣기 단축키 [Ctrl + V] 를 이용하여, 그래프에 데이터를 합쳐주시면 됩니다.






    ↑ 이러한 방법으로 그래프를 합쳐주시면 됩니다.


    (추가할 데이터 복사 [Ctrl + C] → 추가할 그래프 선택 → 추가할 그래프에 데이터 붙여넣기 [Ctrl + V])



    이 방법으로 그래프를 추가하면, 위와 같이 그래프 제목이 없어집니다.


    그래프 제목을 나타나게 하기위해서는 엑셀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레이아웃 → 차트 제목"을 클릭하셔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