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데온 그래픽카드 플루이드 모션 적용 (AMD Fluid Motion)


    AMD APU 혹은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플루이드 모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루이드 모션 적용 방법에 대해서는 일전에 포스팅 해놓았지만, Bluesky Frame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로 인하여, 새롭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플루이드 모션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라데온 HD7000 번대 이상의 그래픽카드라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24 / 30 프레임의 영상을 60프레임으로 볼 수 있게하는 기능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애니메이션 영화를 볼때는 정말 눈호강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AMD 플루이드 모션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MD Fluid Motion 기능은 windows7 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10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 플루이드 모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프로그램은 [이곳] 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하신뒤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Download"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w / installer 버전인 설치버전을 추천드립니다.)




    ▲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설치후 실행하신뒤에, 오른쪽 하단에 있는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Enble AFM"을 클릭합니다.




    ▲ 그럼 "The display driver will reset. Do you want to continue?"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예"를 클릭하신뒤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 컴퓨터를 재부팅하신후에 "Radeon 설정"을 실행합니다.


    (바탕화면 우클릭하시면 Radeon 설정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 플루이드 모션을 적용하기 위해서 Radeon 설정 제어판에서 "비디오"메뉴를 클릭합니다.




    ▲ 비디오 탭에 "사용자 정의"를 클릭하신뒤 "AMD Fluid Motion Video" 항목을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활성화를 시켜주시지 않으면 AMD Fluid Motion Video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그후 다시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을 실행시켜 위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제 플레이어 설정에서 시스템 코덱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플루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팟플레이어" (구 카카오플레이어)을 사용합니다.


    고로 팟플레이어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팟플레이어 (구 카카오플레이어) 다운로드 : [바로가기]


    우선 팟플레이어를 실행시켜주신후 환경설정 단축키 "F5"키를 눌러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 환경설정으로 이동후 좌측 메뉴의 "코덱/필터"를 클릭하신뒤에 "전역 필터 우선 순위"를 클릭합니다.


    그후 우측에 있는 "시스템 코덱 추가..." 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 코덱 추가 에서 "Bluesky Frame Rate Converter"을 클릭하신뒤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시스템 코덱 추가후 Bluesky Frame Rate Converter을 클릭하신뒤에 우측 하단에 있는 "우선순위""최우선 사용"에 체크를 해주신후에 "확인"을 눌러 주시면, 플루이드 설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 플루이드 모션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영상 재생중에 "TAP"키를 눌러 재생정보를 확인해보시면, FPS 값이 6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55 ~ 60 프레임이 왓다갔다 할 수 있으며, 5프레임정도의 차이는 눈으로 구별하기 힘듭니다.)




    ▲ 또한 유튜브 혹은 인터넷 동영상에 플루이드 모션을 적용하여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이 링크를 플레이어 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플루이드 모션이 적용된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