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



    데스크탑을 사용하다가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화면 밝기때문에 불편하신적이 있으실겁니다.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는 모니터의 같은 경우 밝기가 밝아서 보기가 편하지만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배터리의 잔량이 별로 없을때는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어두운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노트북의 키보드 자판을 이용하여 밝기 조절




    ▲ 노트북에 자판을 살펴보시면, "FN"키와 "화면 밝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화면 밝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FN"키를 누른채로 "화면 밝기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노트북 마다 키보드의 단축키의 위치가 달라질 수는 있으나 보통 단축키의 기능은 비슷합니다.)




    2. 배터리 아이콘을 통해서 밝기 조절




    ▲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배터리"아이콘을 통해서도 노트북의 밝기 조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있는 "배터리"아이콘을 클릭하신뒤 "밝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하여 밝기 조절



     


    ▲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을 통해서도 노트북의 밝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빈곳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하신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밝기 변경"부분을 통해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밝기 조절을 하기위해서는 이외에도 다른 방법이 있지만, 위 방법들은 가장 간단하고 많이 쓰이는 방법이므로 왠만하면 위 세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방법으로도 밝기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노트북의 패널 문제일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밝기 조절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댓글에 자신의 노트북 모델명과 증상을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확인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