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기 Piriform Speccy 프로그램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프로그램을 통하여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합니다.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프로그램 중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은 CPU-z 인데요.


    CPU-z는 간편하게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하드웨어의 자세한 정보보다는 간단한 정보정도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보다 더 자세하게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Piriform Speccy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Piriform Speccy 프로그램은 Speccy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무료프로그램 입니다.


    Speccy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은 CCleaner , Defraggler , Recuva 등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윈도우10 컴퓨터 사양 보기 Piriform Speccy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Piriform Speccy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설치형은 "Installer" 무설치형은 "Portable" 버전의 "Download"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 Piriform Speccy 다운로드 사이트 : [바로가기]




    ▲ 무설치형 기준으로 Piriform Speccy을 실행하기 위해서 "Speccy"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Piriform Speccy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메인화면으로 Summary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 화면에서는 컴퓨터의 기본적인 사양이 나타나며 CPU , 그래픽카드 , 스토리지의 온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하드웨어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좌측 메뉴에서 자신이 확인할 하드웨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Operating System 에서는 System 정보에 대해서 매우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 날짜 , 윈도우 시리얼키 , 윈도우의 종류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CPU 에서는 CPU (프로세서) 정보에 대해서 매우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PU소켓 , CPU 명령어 , 제조공정 , 코어별 온도 및 클럭속도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RAM 에서는 사용중인 메모리 용량 및 메모리 소켓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otherboard 에서는 메인보드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의 모델명 , 바이오스 버전 , 메인보드 지원 CPU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Graphics 에서는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그래픽카드의 모델명과 그래픽카드의 클럭속도 및 메모리 그리고 온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Storage 에서는 사용중인 저장장치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장치의 기본적인 정보 뿐만아니라 S.M.A.R.T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컴퓨터의 전체적인 사양을 텍스트 형태로 확인하거나 보내고 싶으면, "File" 클릭 후 "Save as Text file..."을 클릭하면 메모장 형태로 전체적인 컴퓨터 사양이 나타납니다.




    ▲ 위와 같이 메모장 형태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사양을 다른사람에게 보낼때 매우 유용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