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공유기 이용하여 무선랜카드로 사용하기

    공유기를 무선랜카드 처럼 사용하기

     

    컴퓨터를 사용해야하는 방에 랜선포트가 없거나, 거리가 너무 멀어서 인터넷을 연결하지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집에 남아있는 공유기를 무선랜카드처럼 사용하여 인터넷 연결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집에 남아있는 공유기를 활용하여 무선랜카드 처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물 : 무선공유기 (랜선)

     

     

    우선 공유기를 컴퓨터에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공유기는 LAN포트 부분에 랜선을 꽂아주시고 컴퓨터 랜포트에 랜선을 꽂아줍니다.

     

     

    ▲ 공유기를 컴퓨터에 연결하셨다면, 주소창에 [http://192.168.0.1]를 입력하여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iptime 기준 초기 암호 : admin)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공유기 설정페이지 접속 후 [고급 설정 무선랜 관리 무선 멀티브릿지]를 클릭합니다.

     

     

    주변의 무선 네트워크가 모두 검색되었다면, 연결할 무선 AP를 선택하신 후 동작 설정을 무선 브리지 체크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무선 브리지가 연결되면, 위와 같이 [무선 브리지로 연결됨]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제 IP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서 내부 IP 주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고급 설정 내부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신 후 내부 IP 주소를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내부 IP 주소 변경은 192.168.XXX.XX 부분에서 X표시부분을 아무 숫자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내부 IP를 변경하셨다면, 적용 후 시스템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공유기를 재시작 시켜줍니다.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재부팅되면, 인터넷이 연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