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OneDrive (원드라이브) 삭제하기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분들이면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OneDrive를 한번씩 보신적이있으실겁니다.

    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로 OneDrive를 사용하시는분들에게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사용하지 않으시는분들에게는 컴퓨터의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고 있어서 매우 성가신 존재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10 OneDrive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윈도우키 + R키] 단축키를 사용하여 실행창을 열어주신 후 "gpedit.msc"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럼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열리게 됩니다.

    OneDrive (원드라이브) 삭제를 위해서 좌측 메뉴부분에서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OneDrive] 를 클릭하신 후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더블 클릭" 합니다.

     

     

    ▲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창이 나타나면 "사용"에 체크를 해주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위와 같이 설정해주셨다면, 컴퓨터 재부팅시 OneDrive가 삭제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OneDrive를 다시 설치하고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OneDrive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OneDrive 다운로드 바로가기

     

    OneDrive 다운로드 - Microsoft OneDrive

    Windows PC, Mac, iOS 및 Android용 Microsoft OneDrive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www.microsof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