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공유기로 와이파이 증폭기 만들기

    가정에서 모바일 기기 인터넷 사용시 보통 공유기를 통하여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사용하실겁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공유기를 집 중앙에 있는 거실에 두고 사용하실텐데요.

    이럴경우 거실에서 거리가 조금 멀리 떨어져있는 방의 경우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져서 인터넷이 느리거나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만약 집에 남는 공유기가 있다면, 공유기를 와이파이 증폭기로 사용하면 거실에서 거리가 조금 떨어져있는 방에서도 와이파이 신호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집에 남아있는 공유기를 사용하여 와이파이 증폭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선 연결할 무선 공유기의 무선 설정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iptime 공유기 기준 [http://192.168.0.1/] 주소로 접속하여 공유기 설정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합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로 사용하실 공유기가 나타나지 않을경우 메인 공유기의 전원을 잠시 꺼두신 후 접속해보시길 바랍니다.)

     

     

    ▲ 공유기 설정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 우선 공유기를 와이파이 증폭기로 만들기전에 사용할 공유기의 내부 IP 주소를 변경해주셔야 메인으로 사용하는 공유기와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고급 설정 - 내부 네트워크 설정 - 내부 IP 주소]를 자신이 원하는 주소로 변경해주신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 내부 IP 주소를 정상적으로 변경하셨다면, 와이파이 증폭기로 사용하기 위해서 좌측 메뉴에서 [고급 설정 - 무선랜 관리 - 무선확장설정] 탭으로 이동해주신 후 "AP 검색"을 클릭하여 확장할 무선인터넷을 찾아 "클릭" 합니다.

     

     

    ▲ 확장할 와이파이를 선택하셨다면, 무선 확장 방식을 "멀티 브리지(리피터)"로 선택하신 후 "적용"을 클릭합니다.

     

    ▲ 잠시 기다려주시면 무선 브리지 연결이 되며,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면 [무선 브리지로 연결됨]으로 표시되며 와이파이 증폭이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