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시 드라이브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인텔 타이거레이크 기반 CPU)

     

    현재 출시되어있는 인텔 11세대 타이거 레이크 CPU가 장착되어있는 노트북에서 윈도우10을 설치하려고 하면 저장장치 드라이브가 장착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드라이브를 찾을 수 없습니다. 저장소 드라이버를 얻으려면 [드라이버 로드]를 클릭하세요." 메세지가 나타나며 윈도우10 설치가 불가능한 현상이 있습니다.

     

    위 오류는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에 새로운 Intel Volume Management Device 기술 때문에 있는 현상인데요.

    Intel Volume Management Device 기술은 간단하게 저장장치의 데이터 처리 효과 및 전력 소비를 최소화 하는 기술입니다.

     

    이 문제는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IRST) 드라이버를 로드시켜주셔서 드라이버를 설치시켜주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기반 프로세서 윈도우10 설치 시 [드라이브를 찾을 수 없습니다. 저장소 드라이버를 얻으려면 [드라이버 로드]를 클릭하세요"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IRST) 드라이버를 로드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부팅 디스크 내에 드라이버 파일을 넣어줘야 합니다.

     

    윈도우10 부팅 디스크 내에 드라이버를 넣기 위해서 [내 PC - ESD-USB]를 클릭합니다.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IRST) 드라이버 다운로드

     

    V18.0.4.1146_IRST_VMD_20H1.zip
    2.96MB


    ▲ 위에 있는 첨부파일을 통해서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IRST) 드라이버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 압축해제된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IRST) 드라이버 폴더를 윈도우10 부팅디스크인 ESD-USB 내로 복사해줍니다.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IRST) 드라이버 파일을 윈도우10 부팅디스크에 정상적으로 복사하셨다면, 노트북에 윈도우10 부팅디스크를 이용하여 윈도우10 설치창을 열어주신 후 Windows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세요. 창에서 하단에 있는 "드라이버 로드"를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드라이버 로드창이 나타나며 [드라이버용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면 드라이버 파일이 있는 설치 미디어를 넣은 다음 [확인]을 클릭하세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 그럼 [서명한 장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설치 미디어에 올바른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한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설치할 드라이버 선택 하단에 있는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 폴더찾아보기창이 나타나면, [ESD-USB - V18.0.4.1146_IRST_VMD_20H1] 경로의 폴더를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설치할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부분에서 "Intel RST VMD Controller 9A08 (TGL)"을 선택하신 후 우측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합니다.

     

     

     

    ▲ Intel Volume Management Device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후 다시 Windows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하세요. 창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저장장치 드라이브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