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웹캠(카메라)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

     

    코로나19로 인하여 화상강의 혹은 화상회의가 이전보다 활성화가 많이 되었습니다.

    화상강의 혹은 화상회의는 말그대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화상으로 강의 혹은 회의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이때 보통 노트북에 탑제되어있는 웹캠 혹은 카메라를 이용하여 화상강의 혹은 화상회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거나 재부팅 후 웹캠(카메라)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 웹캠(카메라)가 안되는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 Windows 설정 카메라 액세스 허용


     

    ▲ [윈도우키 + I] 단축키를 이용하여 Windows 설정창을 열어주신 후 "개인 정보"를 클릭합니다.

     

     

     

    ▲ 개인정보창이 나타나면 좌측 메뉴에서 "카메라"를 클릭하신 후 [앱에서 카메라에 액서스하도록 허용] 부분을 확인해줍니다.

     

    보통 카메라가 응답하지 않거나 정상작동되지 않는경우 위 처럼 "끔"으로 되어있을겁니다.

     

     

     

    ▲ [앱에서 카메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부분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두번째 방법. 카메라 드라이버 제거 후 재설치


     

    ▲ 윈도우 작업표시줄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메뉴를 "마우스 우클릭"후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 장치 관리자창이 나타나면 카메라 부분에 있는 자신의 웹캡(카메라)를 마우스 우클릭 후 "디마이스 제거"를 클릭하여 장치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위 작업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시면 인터넷 연결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