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드웨어 정보확인 프로그램 Speccy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프로그램없이도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고, CPU-Z를 통하여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세하게 컴퓨터 스펙을 확인하실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간단하게 컴퓨터 스펙을 상세하게 확인할수있는 Speccy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peccy 다운로드 Ver 1.3.1


    다운로드 : 



    제작사 홈페이지 : [바로가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한눈에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컴퓨터 OS 버전 , CPU , RAM , 메인보드 , 그래픽카드 , 저장장치 , 드라이버 , 오디오장치를 한눈에 모니터링가능하며, CPU , 그래픽카드 , 저장장치는 온도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바를통해서 자신이 확인하고싶은 하드웨어정보를 더자세하게 확인할수있습니다.

    CPU같은경우는 코어수와 쓰레드수 , 제품명 , 소켓방식 , 제조공정 , 명령어 , 코어온도 , 캐쉬등 CPU에 대한 자세한정보들을 확인할수있습니다.






    다음으로 메인보드를 확인해보면, 메인보드의 모델명과 BIOS버전 및 업데이트 날짜 글;고 소켓정보에 대해서 확인하실수있습니다.


    BIOS업데이트나 저장장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실분들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다음으로는 그래픽카드정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사용중인 그래픽카드의 제품명과 GPU Clock , 그래픽드라이버 버전 그리고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내장그래픽과 외장그래픽을 모두 사용하는경우에는 내장/외장그래픽이 모두 표시됩니다.

    그래픽카드의 상세정보가 뜨기때문에 그래픽카드 정보확인프로그램인 GPU-Z 없이도 왠만한건 다확인하실수있습니다.





    -배경음악 (SONG)-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