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정보 확인프로그램 Crystal Disk Info 최신버전 (Ver 7.5.2)



    컴퓨터를 사용하시는분들중에서는 하드디스크 정보를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하드디스크가 조금만 잘못되면 중요한 자료들이 한순간에 날라갈수있습니다.

    고로 하드디스크의 정보 및 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해주시고, 중요한 파일들은 주기적으로 백업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하드디스크 정보 및 상태확인프로그램인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Crystal Disk Info)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Crystal Disk Info) 다운로드 Ver 7.5.2


    - 설치 버전 : CrystalDiskInfo7_5_2.exe



    - 무설치 버전 : CrystalDiskInfo7_5_2.zip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Crystal Disk Info)를 통해서 사용중인 SSD의 정보 및 상태를 확인한 모습입니다.

    사용중인 SSD 종류와 펌웨어버전 , 시리얼 넘버 , 인터페이스 , 총 읽기량 / 총 기록량 , 사용횟수 , 사용시간 등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사용횟수와 사용시간은 중고 디스크 혹은 중고 PC를 구매하실때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또한 디스크의 건강상태와 온도도 모니터링할수있기떄문에 디스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자 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생기면, 다음과 같이 건강상태에 "주의" 혹은 "위험" 이라고 표시가 되며, 이런 메세기자 표시된다면 정보들을 바로 백업하시고, 하드디스크를 바로 사용중지하셔야 합니다.


    제가사용중이였던 하드디스크는 재할당된 섹터 수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재할당된 섹터 수"는 하드디스크 내에 배드섹터(사용불가능 섹터)가 발생하여, 이부분을 정상섹터로 대체하였다는 의미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데이터를 보호하기위해서 주기적으로 하드디스크 점검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