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내장 키보드 비활성화 방법 (노트북 키보드 끄기)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음료나 커피를 키보드에 흘리거나 엎어버리면 노트북 기본 키보드가 고장나거나 오작동을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노트북을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A/S를 받으시는게 좋지만 노트북의 연식이 좀 되었다면 부품이 단종되어 A/S도 못받으시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노트북 키보드가 고장난경우 USB 키보드를 별도로 장착하여 사용하는경우가 많은데요.

    USB 키보드를 별도로 장착하여 키보드를 사용한다고 해도 노트북 기본 키보드가 아무렇게나 눌리게 되면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이럴때는 노트북 내장 키보드를 비활성화 하면 되는데요.

    이번에는 노트북 내장 키보드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선 작업표시줄 좌측에 있는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 클릭"후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 장치 관리자창이 열리면 "키보드"부분을 클릭하여 하위에 있는 "PS/2 키보드"를 찾아 "더블 클릭" 합니다.

     

    (PC/AT 향상된 PS/2 키보드라는 항목이 있을 수 있는데, PS/2 문구만 있으면 노트북 내장 키보드이므로 PS/2 문구가 있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속성창이 나타나는데, 상단에 있는 "드라이버"를 클릭한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 드라이버 업데이트창이 나타나면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 그 다음 항목에서는 하단에 있는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설치할 하드웨어 장치 드라이버를 선택하십시오.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호환 가능한 하드웨어 표시"부분의 "체크 해제"를 먼저 합니다.

     

    그 후 "(표준 기보드)"를 선택한 후 모델에 나오는 항목에서 "HID 키보드 장치"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설정을 마치게 되면 위와 같이 드라이버 업데이트 경고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예"를 클릭한 후 노트북을 재부팅하면 노트북 내장 키보드가 비활성화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