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홈 버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 (gpedit.msc)

     

    윈도우의 로컬 그룹 정책을 편집 및 설정하기 위해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인 gpedit.msc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 PRO 버전 혹은 Enterprise 버전외의 윈도우10 Education 와 HOME버전에서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인 gpedit.msc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위 버전의 윈도우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gpedit.msc을설치하면 윈도우10 Education 와 HOME버전에서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10 홈 버전 로컬 그룸 정책 편집기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첨부파일 -

    gpedit-설치.bat
    0.00MB


     

    ▲ 상단에 있는 gpedit-설치.bat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 후 다운로드 받은 gpedit-설치.bat 파일을 "마우스 우 클릭"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gpedit-설치.bat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며 위와 같이 gpedit.msc 패키지를 추가하는 작업이 시작됩니다.

     

    위 작업은 약 1분정도 걸리고 작업이 모두 완료되면 "계속하려면 아무 키나 누르십시오..."메세지가 나타납니다.

     

     

     

    gpedit.msc 패키치 추가가 완료되면 윈도우 검색창에 "gpedit.msc"을 검색시 위와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pedit.msc을 실행해보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