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Z 그래픽카드 정보 확인 프로그램



    하드웨어의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하기위해서 CPU-Z를 확인하는것과 같이 그래픽카드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하기위해서는 GPU-Z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자세한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GPU-Z 에서는 CPU-Z에 없는 그래픽카드의 세부정보인 코어,메모리 클럭, 드라이버 버전, 제조 공정, 제조사, PCI Express 인터페이스, GPU 내장 스트림 프로세서, 그래픽 메모리 제조사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GPU-Z 다운로드 (Ver 2.8.0)


    첨부파일 : GPU-Z.2.8.0.exe

    네이버 자료실 : [바로가기]







    GPU-Z의 다운로드는 네이버 검색창에 "GPU-Z"를 검색하셔서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위에있는 GPU-Z 첨부파일 / 자료실 링크를 통해서 하실수있습니다.





    GPU-Z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GPU-Z를 설치하려는지 묻는데 "Ye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간단하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GPU-Z 설치후에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자신이 사용중인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코어, 클럭, 제조 공정, 드라이버 버전, 그래픽 메모리의 자세한정보등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제가사용중인 HD7850의 제조사는 Gigbyte 이고 메모리 제조사는 Hynix임을 위를통해서 확인할수있습니다.








    상단메뉴에서 "Sensors"탭으로 이동하면 그래픽카드의 코어클럭, 메모리클럭, 그래픽카드의 온도, 쿨러의 회전수, 그래픽카드 사용량, 그래픽카드 전력등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이처럼 GPU-Z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자신이 사용중인 그래픽카드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수있으니, 그래픽카드의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은 한번씩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