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플루이드 모션 설정 방법 (최신 방법)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거나 AMD APU를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지원여부에 따라 플루이드 모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루이드 모션이란 AMD의 그래픽카드 가속 기술로 24프레임 혹은 30프레임의 동영상 프레임 사이에 중간프레임을 연산을 통해 만들어 60프레임으로 늘려 재생하는 기술입니다.

    즉 기존의 영상을 더 부드럽게 시청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플루이드 모션 기술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시청하게 되면 매우 부드러운 시청이 가능한데요.

    이러한 플루이드 모션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설정을 통하여 플루이드 모션을 적용시켜주어야 하는데요.

    이번에는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플루이드 모션 최신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의 방법도 포스팅이 되어있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인하여 적용 방법이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플루이드 모션 지원 그래픽카드 목록 : HD7000 시리즈 (HD7730 ~ HD7970) / R 시리즈 (R5 230 ~ R9 390X) / R FURY 시리즈) / RX 시리즈 (RX460 ~ RX590) / RX VEGA 시리즈 (RX VEGA 56 ~ RX VEGA 64) / Radeon VII]

     

    [플루이드 모션 지원 가능 APU : 카베리 / 고다바리 / 카리조 / 브리스톨 릿지 / 레이븐 릿지 (라이젠 2200G / 라이젠 2400G / 애슬론 시리즈) / 피카소 (라이젠 3400G / 라이젠 3200G) / 르누아르 (라이젠 4350G / 라이젠 4500U / 라이젠 4650G / 라이젠 4750G) / 루시엔 (라이젠 5500U / 5700U)]

     

     

     

     

    ▲ [윈도우키 + Q]단축키를 사용하여 윈도우 검색창을 열어주신 후 "AMD Radeon Software" 검색 후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AMD Radeon Software가 실행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그 후 순서에 따라 [비디오 - 사용자 정의 - AMD Fluid Motion Video]를 "켜기"로 설정합니다.

     

    (만약 여기서 AMD Fluid Motion Video 항목이 없다면, 플루이드 모션을 지원하지 않는 그래픽카드로 플루이드 모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MD Fluid Motion Video를 켜주셨다면,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Bluesky Frame Rate Converter를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는 페이지 하단에 있으며, 설치버전인 Installer을 추천드립니다.)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This software is freeware (Donations Welcome). By downloading, installing and/or using this software, You will be deemed to have accepted this License Agreement. The files are checked in advance to make sure they are safe. If your security software detects

    bluesky-soft.com

     

     

     

    ▲ Bluesky Frame Rate Converter을 실행하시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데 딱히 건들여주실 것은 없습니다.

     

     

     

    ▲ 플루이드 모션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Bluesky Frame Rate Converter을 세팅해주셔야 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는 설정이 간단하고 사용하기 편한 팟 플레이어를 추천드립니다.

     

     

    다음 팟 플레이어는 하단의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팟 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tv.kakao.com

     

    동영상 플레이어인 팟 플레이어 실행 후 환경 설정 단축키인 "F5"를 눌러줍니다.

     

     

     

     

     

    ▲ 환경 설정창이 나타나면,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코덱/필터 - 전역 필터 우선 순위]를 클릭하신 후 "시스템 코덱 추가..."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코덱 추가 창이 나타나면, "Bluesky Frame Rate Converter"을 찾아 "더블클릭" 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필터 우선 순위 설정에 Bluesky Frame Rate Converter가 추가됩니다.

     

    Bluesky Frame Rate Converter을 클릭 후 우측에 있는 우선순위를 "최우선 사용"에 체크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해주시면 플루이드 모션의 설정 및 세팅이 모두 완료됩니다.

     

     

     

    ▲ 이제 동영상을 재생시켜 영상이 60FPS로 재생되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팟 플레이어 기준 TAP키를 누르시면 동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영상 정보에서 FPS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플루이드 모션 재생 방법

     

     

     

    ▲ 유튜브 영상을 플루이드 모션을 통하여 60프레임으로 시청하고싶으시다면, 우선 팟 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모두선택 후 팟 플레이어로 끌어다 넣습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유튜브 동영상도 플루이드 모션을 통하여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