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유심 등록 방법 (내 휴대폰 번호 알 수 없음)

     

    공기계를 이용하여 휴대전화를 개통하거나 새로운 핸드폰을 개통하였는데, 유심인식이 되지 않거나 유심인식이 되지만, 휴대폰 정보내에 내 휴대전화 번호가 알 수 없음으로 표시되어 전화, 문자 수신 및 발신은되지만 일부 앱에서 USIM 인증이 안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작업이 안되는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유심등록을 하시면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됩니다.

    이번에는 핸드폰 유심 인식 안될때 유심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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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위와 같이 유심인식은되어 통신사 네트워크도 정상적으로 수신되지만, 유심등록이 되지 않아 휴대폰 정보내에 내 휴대전화 번호 부분이 알 수 없음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전화,문자 수신은 가능하지만 일부 유심인증앱에서 원할한 작동이 불가능합니다.

     

     

     

    휴대전화 전원 껐다 켜기

     

    첫번째 방법은 핸드폰 전원을 껐다 켜기를 3 ~ 5회정도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유심 장착 후 핸드폰의 전원을 3 ~ 5회정도 재부팅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밍을 통한 유심 등록 방법

     

     

    ▲ 첫번째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나밍을 통한 유심 등록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핸드폰에 유심을 장착 후 전화 키패드 부분에 통신사 별 나밍 번호를 입력하여 유심 등록을 하는 방법입니다.

     

    통신사 별 나밍 번호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KT : *147359*682*

    SKT : #758353266#646#

    LG U+ : #5487587#682#

     

    (최신 기종의 핸드폰의 경우 위 방법 시도시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심 통신사 휴대전화를 통하여 유심등록

     

     

     

     

    ▲ 세번째 방법은 유심 통신사 단말기를 통하여 유심등록을 하는 방법입니다.

     

    공기계를 통하여 유심을 등록하려할때 유심 통신사와 공기계의 통신사가 다르다면 유심등록이 실패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유심 통신사 단말기를 통하여 유심 등록을 하신뒤 사용할 공기계에 유심을 장착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되는데요.

     

    유심 통신사가 KT계열이라면 집에 있는 KT 단말기 혹은 가족중 KT 단말기를 사용중인 기기에 유심 장착 후 번호등록/유심등록 후 사용할 공기계에 유심을 다시 장착하는 방법입니다.

     

     

     

    통신사 상담원에게 전화하기

     

    마지막 방법은 통신사 상담원에게 전화를 하여 직접 유심을 등록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통신사별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유심 등록을 요청하시면 상담원이 유심 등록 요청을 다시 해줍니다.

     

    위 4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유심칩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유심 등록이 완료되면, 위와같이 휴대폰 정보내에 있는 내 휴대폰 번호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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