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방법

     

    한진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에 해당된다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통하여 구입가격의 10%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구당 최대 30만원)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의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업기간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까지 (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입한 가전제품에 한함)

     

    ※ 대상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가구(다자녀),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

     

    ※ 지원대상 제품

     

     

    지원대상 제품은 위와 같이 제품에 따라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가전제품 구입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시 준비물

     

    신분증 사본, 등본, 제품 라벨 사진(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 명판 사진(제품 제조번호), 거래내역서, 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 등)

     

    이번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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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단에 있는 링크를 통하여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 후 아이디가 있으신분들은 로그인을 없으신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을 하셨다면, 지원대상자임을 확인하기 위해 "대상자확인"을 클릭합니다.

     

     

     

    ▲ 대상자 확인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계좌등록"을 클릭합니다.

     

     

     

    ▲ 그 후 대상자 확인을 진행해줍니다.

    (대상자확인은 세대주명의로 해주셔야 합니다. / 가족이 신청하더라도 대상자 확인은 세대주명의로 해주셔야 대상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 대상자 확인이 완료되었다면, 계좌 등록을 진행해줍니다.

    계좌 등록을 위헤서는 신분증 사본 이미지 파일이 필요합니다.

     

    계좌 등록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다면, "약정정보 입력완료"를 클릭하여 계좌 등록을 완료합니다.

     

     

     

     

    ▲ 계좌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다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페이지로 돌아와 "사업신청"을 클릭합니다.

     

     

     

    ▲ 사업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복지할인대상자 본인 신청 /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세대주본인이 구입하여 신청하는 경우 복지할인대상자 본인 신청부분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가족구성원이 구입하여 신청하는 경우 복지할인대상자 가구원 신청부분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사업지원 신청정보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기본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 그 후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구매 정보를 입력합니다.

     

    구매 매장명의 경우 "검색"을 클릭하여 가전제품을 구입한 곳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ex) 11번가에서 구입시 "11번가" 입력 , 옥션에서 구입시 "옥션"입력

     

    모델명, 제조번호등은 가전제품 제품 명판 스티커에 기제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구매 금액의 경우 최종적으로 통장에서 출금된 금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그 후 제품 라벨 사진(에너지소비효율등급)과 제품 명판 사진(제품 제조번호 사진)을 첨부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거래내역서와 영수증을 첨부해주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여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을 완료해줍니다.

     

     

    ▲ 신청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신청 정보가 나타나며, 입력된 휴대전화로 안내 문자 메세지가 전송됩니다.

     

    심사 및 지급까지는 길게는 20일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지급 심사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지급예정 부분이 활성화되며 지급심사가 완료된 후 약 5일안에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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